• 가입상담전화 즉시연결 1566-8548
  • TOP(상단 바로가기)

암보험 재무설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46회 작성일 19-10-14 11:27

본문

암보험 가입 시 필수 체크 사항


현재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는 자동차사고가 아니라 여전히 암입니다.

암 발병으로 인해 한 사람만이 아니라 집안 모두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.

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서구화 되고, 몸에 좋지 않은 유해물질에 노출되는 빈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암 발병률 역시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.

특히 암은 우리나라 3대 사망 질병인 암, 심장질환, 뇌혈관질환 중 1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사망률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 무서운 질병입니다.

암은 치료비가 많이 들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워 생활비까지 많이 들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막상 닥쳤을 때 가정 경제를 어렵게 만듭니다.

사망원인 1위인 암에 대비하는 암보혐 가입 시 필수로 알아두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.


암보험 가입 시 필수 체크 사항


1. 보장되는 암 종류 확인

각 보험사마다 보장해주는 암의 종류에  차이가 있습니다.

일부 암의 경우 특약으로 가입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내가 원하는 암이 보장되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.

보험사나 상품에 따라 진단비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확인은 필수입니다.


2. 암 진단금 + 병원비 동시 보장 여부

천만원을 넘는 치료비와 암진단을 받게 되면 제대로 된 경제생활은 하기가 힘들어집니다.

그런 경우 생활비에 대한 걱정까지 덜어줄 수 있는 든든한 암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여러 보험을 동시에 가입하기 보다 특약을 선택해서 수술비, 입원비 및 통원 암사망을 보장 받을 수 있는 종합적인 암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3. 갱신형과 비갱신형 확인

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비갱신형에 비해 저렴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따라서 보험료 인상이 걱정된다면 ‘비갱신형’으로 설계해달라고 요청하세요.


4. 순수보장형으로 보험료는 저렴하게

암보험은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

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하려면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형과 보장 내용이 같고 보험료도 저렴하지만 만기시 돌려받는 환급금이 없습니다.

만기환급형은 돌려받는 돈이 있다고 해도 10년,20년 후 물가상승을 고려하면 돈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차라리 따로 저축을 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입니다.


5. 암 재발시 보장이 되는지 확인  

암은 완치 후라도 안심할 수 없는 이유가 재발률이 높기 때문인데요.

암은 완치 후 재발률이 최대 70%(건대호흡기센터, 2008)에 이를 정도로 재발률이 높습니다.

암보험 가입 전 재발시에도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는지 꼭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(보험사에 따라 기타피부암, 상선암, 비침습 방광암, 대장점막내암 및 전립선암 등 일부 암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.)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